내글 모음

[스크랩] 일 배우기~~~~ ㅋㅋㅋ

행복 뚜엣 2010. 9. 15. 12:54
볼륨인생 - 신유음악을 들으려면원본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나쁜 사람도 있지만 좋은 사람도 있다.

 

올여름 책 인쇄하다 머리털 팍팍 쉬다 못해

열 받아서 인쇄 골목을 삭 뒤집었다.

어딜가도 거래처 안 가르쳐 주는 불문률이 이 바닥에는 있어서 

내 발로 물어 물어 한집 한집 몽땅 뒤졌다.

어딜 가도 남자들만 가득이다.

 

여자가 와서 이것 저것 물으면 이 남자들 색 안경끼고 말도 잘 안하고 쳐다본다.

그래도 두번 세번 자주 들렸더니 이제는 제대로 대화는 된다.......... ㅋㅋㅋ

하루는 필름사 그 다음날은 인쇄소 몽땅  그 다음날은 코팅사 그 다음날은 재본소 그 다음날은 특수 코딩사.......

마지막으로 제지사

 

제지사 책임자분 예전에 출판사 경력이 10년이 넘었다면서

내가 너무 초짜라서

" 이렇게 말하면 이 바닥에 바가지 팍 써요..........ㅋㅋㅋ"

" 바가지 팍 썼어여......ㅎㅎ"

내일 저녁에 오겠습니다 일 좀 가르쳐 주세요.

 

그 다음날 내가 배워야 할것들을 몽땅 메모를 해서 공책에 연필에 ..........ㅋㅋㅋ

 

" 난 내가 왜 이사장님(행뚜) 한테 괴롭힘을 당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어느 인쇄소를 가든지 종이는 여기서 나갈것 인데 말이에요...... ㅋㅋㅋ"

" 나두요 부장님을 왜 내가 애를 먹여야 되나 생각해 봤거든요......... ㅋㅋㅋ

그런데 결론은 일단은 부장님 애먹이고 그 다음 생각해 보기로 했거든요 ........ㅋㅋㅋ

일좀 가르쳐 주세요? "

 

먼저 책을 만드는 데 필요한 공정의 순서와

인쇄 기계 종류와 인쇄기계에 따라 들어가는 종이의 사이즈.

종이 필요한 양 계산법과 종이의 종류.양.단위.용어 기타 이 곳의 사람들 스타일

가장 중요한 책 인쇄시 종이의 결 보는 법.

왜 종이 결을 맞추어 책을 찍어야 되는 이유 ...등등

 

그 다음은 인쇄를 잘하는 인쇄소와 제본을 잘하는 제본소 까지 소개 받았다.

그리고 횟집가서 술 대접했는데 남자들 왜 거래처 사람들이랑

저녁에 술 상무하는지 알것다요......ㅋㅋㅋㅋ

 

요즘은 디자인실에 책 표지 디자인 해서 

웹하드에 파일 올라오면 내려받아서 검사해서 프린트해서 수정 요청하는

작업 지시서 까지 작성해서 보내면 디자인 수정해서

수정파일 올라오면 ok 내려주면 출력소로 파일이 넘어간다.

 

원고는 출력소에 랑이 웹하드로 파일 넘어가면 프로그램 전환해서

웹하드에 올라오면 랑이 내려받아 검수해서 ok 제작 발주.

 

내일은 인쇄소에 표지. 내지 쌤플 인쇄 검수하러 간다.

표지도 여기서 코팅이 가능한 코팅으로 선택해서 제작발주 내려 놓았다.

이 번에는 내가 직접 다니면서 종이 선택해서 책 찍는다.

기획사에 맞기는것 보다 엄청난 원가 절감이다.

종이는 제지사 부장님이 .............ㅋㅋㅋ

 

책 인쇄 빠른 시간에 이렇게 일 다 배웠다.

인쇄 골목 장똘뱅이 안 해도 된다 제지사 부장님 덕에.

 

새로운 길을 안내하고 밝혀줄 인연이~~~~~~~~~~~~

이 또한 나의 복된 인연이다.

 

 

 

 

 

 

출처 : 엔돌핀이 있는마을
글쓴이 : 행복 뚜엣 원글보기
메모 :